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
회사는 상담, 서비스/상품문의, 홈페이지 문의 등에 대한 관리를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수집항목(필수): 이름, 회사명, 주소, 이메일, 연락처(전화번호, 휴대전화)
개인정보 수집 방법: 홈페이지 ‘문의하기’, 서비스/상품문의, 전화/팩스를 통한 고객상담
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
-필수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단, 동의를 거부할 경우 문의에 대한 응대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회사관련 상담, 서비스/상품문의, 홈페이지 문의 등의 고객 문의에 대한 피드백 제공 및 관리
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[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등]
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고객님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
-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개인정보의 취급위탁
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취급 위탁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
-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- 보존 항목: 이름, 회사명, 이메일, 주소, 연락처(전화번호, 휴대전화)
- 보존 기간: 5년
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-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: 6개월 (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)
- 방문에 관한 기록: 3개월 (통신비밀보호법)
-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: 6개월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: 3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
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파기절차
고객님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
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.
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파기방법
-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-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, 관리적,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-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회사의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행합니다.
개인정보 취급 및 담당자의 최소화 교육
-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
권한을 관리하는 등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
-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칩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
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
-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(웹 로그, 요약정보 등)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/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/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
-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*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
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(Monitoring)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.
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
-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및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
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(Monitoring)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장소를 별도 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
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,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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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담당 부서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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